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지프

2018 지프 컴패스 리뷰 10년만에 풀체인지 가격은?

출시 10년 만에 풀체인지로 돌아온 `올 뉴 컴패스'는 소형 SUV 레니게이드와 중형 SUV 체로키 중간에 위치한 컴팩트 SUV 세그먼트로 중요한 위치에 놓여있습니다.


완전변경된 디자인은 지프의 플래그십 모델인 그랜드 체로키를 모티브로 젊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 했습니다. 기존 모델은 지프만의 투박한 느낌이 강했지만 2018 컴패스는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로 30~40대를 저격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프 컴패스 풀체인지 디자인과 성능, 가격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 지프 컴패스 리뷰 풀체인지 정보


아래 - 풀체인지 모델


첫 번째 사진이 기존 모델로 신형 컴패스와 확연한 차이가 보이는데요. 지프 특유의 세븐 슬롯 그릴은 유지하면서 헤드램프와 같이 그릴의 크기를 줄여 일치감을 주었고 바이제논 HID 헤드램프에 시그니처 LED 라인 주간주행등이 돋보입니다.


풀체인지 모델이지만지프의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현대 시점으로 다듬어 출시된 모습입니다.


아래 - 풀체인지 모델


측면 비교를 해보자면 첫 번째 사진이 구형 모델로 B 필러터 C 필러까지 라인이 좁아졌고 테일램프 후측면 부분을 살펴보니 굴곡을 더 해 역동적인 디자인이 엿보입니다.


새롭게 단장한 17인치 알루미늄 휠과 앞, 뒤 휀더에 검정색 몰딩을 추가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래 - 풀체인지 모델


전면 보다 후면 디자인에 많은 변화가 있는데 슬림한 직사각형 모양의 LED 테이램프를 장착했고 후면 유리가 기존 보다 작아졌는데 U자 형태로 양쪽 라인을 올렸습니다.





깔끔한 실내가 돋보이는데 분위기에 따라 연출이 가능한 LED 앰비언트 라이트, 앞좌석 열선시트, 전동식 파워시트 등으로 운전자의 편의를 더하고 앞좌석 발 밑 공간을 활용한 수납공간 등으로 공간 활용을 했습니다.


리미티드 모델은 40:20:40으로 론지튜드 모델은 60:40 분할로 2열 폴딩이 가능해 상황에 따라 적재 공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2018 지프 컴패스 제원은 2.4리터 가솔린 엔진 단일로 최고출력 175마력, 최대토크 23.4kg의 파워에 자동 9단 변속기를 조합해 저돌적인 출발과 부드러운 파워 전달이 가능합니다.


복합연비 9.3km/l, 도심 8.2km/l, 고속 11.2km/l이며 공차중량은 1640kg, 연료탱크 용량은 51리터 입니다.


올 뉴 컴패스 차체 크기는 전장 4400mm, 전폭 1820mm, 전고 1650mm, 휠베이스 2636mm로 기아 스포티지보다 약간 작은 크기 입니다.



안전 사양으로는 사각 지대 모니터링 시스템(BSM), 전자 제어 안정 시스템(ESC), 레인 브레이크 서포트, 언덕 밀림 방지, 전자 제어 전복 방지, 트레일러 스웨이 댐핑,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스톱 & 스타트 등이 있습니다.



2018 올 뉴 컴패스는 국내 2가지 트림을 출시하는데 가격은 론지튜드 3990만원, 리미티드 4340만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