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현대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유출 파격 변신

국민 준중형 세단 왕좌를 꽉 틀어진 현대자동차 아반떼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출시를 앞두고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이 모여지는 가운데 최근 출시 예정인 실제 디자인이 유출되었습니다.


최근까지 위장막 스파이샷과 전문가들의 예상도를 통해 다자인을 유추했는데 이번에 유출된 전면 범퍼와 후면 디자인은 거의 풀체인지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파격 변신을 예고했는데 자세한 사항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기존에 공개된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디자인 입니다. 기존 모델과 비교하면 동글한 모양의 헤드램프가 날카롭게 뻗었고 더욱 역동적인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이 독보입니다. 


▼ 유출 사진



위 사진이 이번에 유출된 출시 예정인 아반떼의 전면 디자인 입니다. 기존 아반떼 모델과 완전 달라진 느낌으로 거의 풀체인지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언뜻 보면 렉서스와 같은 날카로운 디자인이 엿보입니다.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온 헤드램프는 순둥순둥했던 아반떼의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날선 모양에 `ㄱ'자 모양의 LED DRL(주간주행등)으로 직선의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기존 모델과 전면 디자인을 비교를 해봤는데 어떠신가요? 파격적인 변신으로 아반떼의 미래적인 디자인을 예고하는 느낌으로 라디에이터 그릴은 더욱 대범하게 좌우로 확장했습니다.



측면 사진으로 전체적인 크기를 가늠하기 어렵지만 기존 모델보다 조금 더 커진 차체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몇 년 사이 실용성이 높은 소형 SUV 인기가 높아지면서 준중형 세단 모델도 약간 크기를 키워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한다면 소비자들을 마음을 확 사로잡지 않을까요?



비오는날 찍힌 사진으로 자세히 보이지는 않지만 전면과 마찬가지로 확 달라진 후면 입니다. 혹시 익숙한 디자인이 떠오르지 않으신가요?


쏘나타 뉴라이즈 후면이 떠오르는데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라인으로 중앙에 위치한 현대 엠블럼과 그 밑으로 AVANTE가 적혀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전면과 후면 심플하면서 고급스런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쏘나타를 닮은 아반떼!



현대 쏘나타 뉴 라이즈와 비슷한 디자인이 보여지는데 1번 라디에이터 그릴을 라인을 보시면 쏘나타와 유사한 형태에서 더욱 날카롭게 다듬어진 형태가 보여집니다.


2번 쏘나타 범퍼 하단을 보시면 크롬 재질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포인트를 줬는데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동일하게 적용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쏘나타와 신형 아반떼 후면 비교 사진입니다. 단정하고 깔끔한 쏘나타 후면 디자인을 아반떼에 동일하게 적용하였고 테일램프와 범퍼 하단 디자인만 상이합니다.


리틀 쏘나타 느낌이 나는 신형 아반떼 개인적으로는 기존 모델보다 날카롭고 세련된 디자인이 20~30대 분들에게 더욱 잘 맞는 이미지로 출시 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신형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은?




부분 디자인 변경된 신형 아반떼 출시일은 올해 8월 말 ~ 9월 출시로 예상되었지만 현대자동차 노조와 임금 협상 문제로 파업한다면 일정이 늦춰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형 아반떼에 적용될 엔진이나 중요 사양들이 궁금한데 파워트레인은 기아 K3와 비슷한 라인업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까지 국민 준중형 모델로 많은 사랑을 받은 아반떼의 신선한 변신을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