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렉서스

렉서스 신형 컴팩트 크로스오버 'UX' 티저 공개

렉서스 신형 컴팩트 크로스오버 'UX'티저 공


지난 2016년 파리 모터쇼에서 UX 콘셉트를 공개하였고 렉서스의 차세대 외관 디자인 방향을 제시하는 모델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공개 후 2년 만에 양산되는데 2018년 3월에 열리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양산형 모델 공개 예정입니다.



공개를 앞두고 UX 후면 티저 이미지를 공개 했는데 어둠에서 붉게 빛나는 테일램프가 수평으로 길게 이어져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렉서스는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새로운 컴팩트 크로스오버로 입체적이고 혁신적인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테일램프 아래로 희미하게 보이는 UX 250h 이름을 확인할 수 있는데 예상이 맞다면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생각되고 렉서스 NX의 하위 모델인 소형 SUV 입니다.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된 렉서스 UX콘셉트카를 살펴보면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위협적인 대형 스핀들 그릴을 중심으로 날카로운 헤드라이트가 인상적입니다.



실내 1열 시트는 줄을 이용해 거미줄을 연상케하는 독특한 디자인을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렉서스의 새로운 변화와 시도가 엿보이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양산형 UX모델이 기대됩니다.




렉서스 UX의 경쟁 모델은 아우디 Q3, BMW X1, 벤츠 GLA, 지프 레니게이드 등으로 예상되고 토요타 소형 SUV C-HR을 기초로 만들어져 전체 길이는 약 4,200~4,300mm에 휠베이스 2,640mm로 매우 콤팩트한 사이즈로 예상됩니다.



국내에 판매가 된다면 예상 가격은 경쟁 모델과 비슷한 4,000만원 중 후반에서 5,000만원 중반으로 예상되는데 하이브리드 모델 혜택을 받으면 가격 경쟁에서 우위에 오를 수 있습니다.


돌아오는 3월 초에 열리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완전 모습을 기대하고 공개 후 정확한 제원, 가격 등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