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쉐보레

2018 쉐보레 카마로 SS 리뷰 가격, 제원 확인


2018 쉐보레 카마로 SS 리뷰 가격, 제원 확인


대표적인 머슬카를 생각해보면 우리에게 잘 알려진 포드 머스탱과 쉐보레 카마로 SS가 떠오르는데 머슬카 뜻은 근육질, 힘이 쎈 등의 표현으로 말 그대로 막강한 파워를 가진 차량을 말합니다.



고성능 엔진 성능으로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이 카마로 SS 입니다. 국내에서는 머스탱과 카마로를 많이 비교하고 구매하는데 강력한 배기음과 파워가 남자 분들의 마음을 울리는 차량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마로 SS 가격, 제원 등에 대하여 리뷰로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영화 트랜스포머 범블비가 바로 카마로 차량으로 급격한 사랑을 받기 시작합니다. 기존에도 좋은 차량이었고 인기도 많았지만 더욱 유명해진 계기입니다. 2018 카마로 ss는 6세대 모델로 GM의 최첨단 기술력을 담았고 기존 대비 차체를 90kg 줄여 서스펜션 능력을 최적화 하여 드라이빙 능력이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차체는 더욱 근육질적인 입체적 형상을 더해 강인한 스포츠카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무게 감소로 더욱 날렵해 졌습니다.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으로 전면과 후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멋짐이 폭발하는 디자인 입니다. 



카마로 SS 색상은 총 5가지로 메탈릭 그레이, 턱시도 블랙, 스위치블래이드, 실버와 유니크한 허니 옐로우, 플레이밍 레드로 깔끔하고 분위기 있는 어두운 계열과 밝은 레드와 옐로우 색상은 시선을 집중시키는 매력이 있습니다.



또한 20인치 머신드 알로이 휠이 적용되 역독성을 극대화 시키고 파워풀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실내를 살펴보자면 위 사진은 젯블랙 가죽시트로 프리미엄 가죽을 사용했고 등받이에 세련된 SS로고를 포인트로 장식했습니다. 또한 D컷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한 느낌을 더하고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서 앰비언트 라이트(실내 무드등)이 변화됩니다.



또한 스페셜 에디션인 볼케이노 레드는 레드 인테리어 시트가 적용되어 유니크한 디자인을 뽐냅니다.



카마로 SS 파워트레인은 6.2리터 V8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453마력, 최대토크 62.9kg.m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고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해 부드러운 변속감과 연비 효율을 향상 시켰습니다. 시속 0km에서 약 97km/h까지 4초 만에 가속(북미인증기준)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입니다. 연비는 복합 7.8km/l, 도심 6.5km/l, 고속 10.2km/l 입니다.



카마로 ss 차체의 크기는 전장 4784mm, 전폭 1897mm, 전고 1348mm, 휠베이스 2811mm로 머스탱과 비교해보면 전장 6mm, 전폭 18mm 작고 전고 32mm 낮습니다. 하지만 휠베이스 91mm 넓어 실내 공간이 더 넓습니다.


 

차체는 차세대 플랫폼의 고강성 차체 프레임을 적용했는데 고급 알루미늄 판넬을 사용해 최고의 안전성을 유지해 충돌로부터 탑승자를 보호하고 운전석, 조수석, 앞 좌석 사이드, 좌우 커튼, 무릎 에어백 등 총 8개의 첨단 에어백이 장착됩니다.


첨단 안전 사양으로는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차선변경 경고 시스템, 전자제어 주행안전 시스템, 후방 카메라 등이 있습니다.



편의 사양은 애플카 플레이,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운전석/동반석 통풍 및 열선 시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기, 크루즈 컨트롤, 운전석 8 way 전동 시트, 동반석 6way 전동 시트, 운전석 메모리 시트 등이 있습니다.



2018 카마로 ss 가격은 기본 5098만원, 스페셜 에디션(볼케이노 레드) 5178만원 입니다. 카마로 케어 서비스로는 3년 6만km 보증과 5년 24시간 무상 긴급 출동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2018 쉐보레 카마로 SS 가격, 제원 리뷰를 했는데 카마로와 머스탱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 가성비로는 카마로 ss가 좋지만 최근 머스탱 GT 신형이 출시되면서 치열한 경쟁 구도를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