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아우디

아우디 플래그십 Q8 리뷰 티저 공개 확실한 존재감


아우디 플래그십 Q8 리뷰 티저 공개 확실한 존재감


아우디의 새로운 플래그십 쿠페형 SUV Q8의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6월 초인 다음주 중국에에서 열리는 "Audi China Brand Summit"를 통해 실제 모습을 공개할 예정인데 새로운 플래그십으로 강력한 인상을 남기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중국에서 첫 공개하는 이유는 자동차 최대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여집니다. 아우디의 새로운 쿠페형 SUV 어떠한 모습일지 상당히 기대가 되는데 공개된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통해 살펴봤습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를 살펴보면 지난해 공개된 Q8 콘셉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모습입니다. 아우디만의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그대로 반영된 디자인으로 쿠페형 SUV 강조하는데 루프에서 후면부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라인과 리어 범퍼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특히 후면부에서는 양쪽 테일램프를 가로형 램프로 이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고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는 깔끔하게 디자인했습니다. 아우디 SUV Q 시리즈 최상위 모델로 자리잡을 Q8 매우 기대되는 차량으로 경쟁 모델은 벤츠 GLS, BMW X7 등과 경쟁할 예정입니다.




아우디 Q8 위장막이 없는 테스트 차량 스파이샷으로 테스트하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르스, 벤틀리 벤테이가와 동일한 폭스바겐 MLB 플랫폼을 바탕으로 제작됩니다. 전면부에는 대형 라디에이터그릴을 중심으로 양쪽에는 날렵한 모양의 헤드램프가 장착된 모습입니다.



측면을 살펴보면 쿠페형 SUV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데 루프라인부터 후면까지 떨어지는 라인이 정말 가슴 떨리게 멋집니다.


아우디 Q8 파워트레인은 3.0리터 터보차저 V6 엔진에 전기모터를 결합한 e-트론 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최고출력 449마력을 발휘하고 17.9kWh 리튬 이온배터리를 장착해 순수 전기모드로 최대 60km까지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외에도 바이터보 4.0리터 V8 엔진 최고출력 650마력 모델이 향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다음주 중국에서 공개되는 새로운 플래그십 아우디 Q6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는 차량으로 폭발적인 반응이 예상됩니다. 아우디에서 공개한 티저 영상 남기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티저 영상 같이 감상해 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