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렉서스

2018 렉서스 NX300h 하이브리드 가격, 제원 리뷰


렉서스의 감성을 그대로 보유한 하이브리드 SUV NX300h 새롭게 디자인한 스핀들 그릴과 에어 인테크로 미래적인 디자인으로 독보적인 이미지와 최상의 승차감과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디젤 게이트 사건으로 지속적으로 환경 문제가 제기되어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량이 주목받는 시점에서 하이브리드 SUV는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렉서스 NX300h는 프리미엄 SUV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포지션을 잡았습니다.



지난해 수입 하이브리드 SUV 1위를 기록하면서 올해도 꾸준한 관심과 판매량을 이어가면서 앞으로의 변화가 주목되는 차량으로 2018 변경된 제원 및 가격 등 주목할점을 살펴봤습니다.


▼ 렉서스 NX300h 주목할점



먼저 매력적인 전면부 디자인을 살펴봤는데 가장 큰 변화인 스핀들 그릴과 그릴 안쪽을 디테일하게 다듬어 고급스러우면서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렉서스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했고 렉서스 모든 차량에 빠르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LED 트리플 빔 헤드램프는 날카로운 이미지가 스핀들 그릴과 잘 어우러지고 스포티한 느낌이 강렬합니다.



프리미엄 SUV에 알맞는 실내 인테리어로 모든 조작 버튼은 운전석에서 편하게 조작이 가능하게 설계되어 시선 분산을 최소화했고 렉서스 고유 실내 장식인 시마모쿠 우드 트림으로 고급스러움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시트는 프리미엄 가죽에 퀄팅을 적용해 한층 더 고급감을 더했습니다.



동급 대비 최고 14개의 스피커를 장착한 마크레빈슨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콘서트홀과 같은 풍부한 음질로 탑승자의 귀를 만족하게 만듭니다. 차량을 운행할때 좌석의 편의도 중요한 만큼 음질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장점이 있는 프리미엄 SUV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 제원, 파워트레인



렉서스 NX300h는 2.5리터 가솔린 엔진과 두 개의 모터에 3번째 모터인 MGR을 추가해 최고출력 199마력, 최대토크 21kg.m에 변속기 자동 E-CVT(전자 제어 무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고 구동방식은 파트타임 4륜구동으로 연비는 복합 12km/l, 도심 12.4km/l, 고속 11.5km/l, co2 배출량 140g/km 입니다.



차량의 크기는 전장 4640mm, 전폭 1845mm, 전고 1640mm, 휠베이스 2660mm로 동급(준중형) 차량인 스포티지와 비교하면 전장이 +160mm 더 큽니다.



▼ 편의 및 안전 시스템



프리미엄 SUV 차량으로 최첨단 안전 시스템을 갖췄는데 미끄럽거나 불규칙한 노면에서 미끄러지지지 않게 도와주는 구동력 제어 장치(TRAC), 경사로 밀림 방지(HAC),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8개의 SRS 에어백, 고속에서 급격하게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때 엔진 출력과 브레이크를 제어해 차체를 안정시키는 차체 자세 제어 장치(VSC), 전자식 제동력 분배 장치 및 브레이크 보조 장치 등이 있습니다.


편의 사양으로는 팝업 바로가기/키보드 호출/서브메뉴 등이 포함된 10.3인치 디스플레이어인 렉서스 멀티미디어 시스템, 듀얼 존 오토 에어컨디셔닝, 기존 보다 향상된 리포트 터치 패드, 첨단 3D 한글 내비게이션,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4.2인치 TFT 컬러), 뒷좌석 열선, 파워 백도어 등이 있습니다.



▼ 2018 렉서스 NX300h 가격



국내에 판매되는 트림은 2가지로 수프림(Supreme) 5720만원, 이그제큐티브(Executive) 6440만원에 판매됩니다. 국내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 혜택으로 최대 370만원 세금 감면이 가능한데 지역별로 상이 합니다.


이 외에도 하이브리드 차량은 도시혼잡 통행료 할인, 공영주차장 이용료 할인 등 혜택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