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기아

기아자동차 THE K9 티저 이미지 공개 소비자 사로잡을까?

기아자동차 THE K9 티저 이미지 공개 소비자 사로잡을까?


기아자동차의 고급 프리미엄 세단 K9이 6년 만에 풀체인지로 돌아왔는데 저조한 판매량으로 근심이 많았던 기아자동차는 파격적인 변신으로 경쟁 모델인 제네시스를 넘어설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국내 고급 대형 세단은 제네시스 G80이 선두로 K9는 항상 뒤처지는 양상을 보였고 실제로 판매량 및 인지도가 제네시스가 압도적으로 K9는 간신히 명맥만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더 K9 어떤 모습일까요?



기존 모델에 비해 커진 몸집에서 웅장함이 느껴지고 헤드램프와 테일램프에 2줄 라인을 부각시켜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옆모습 티저만 공개되어 디테일한 디자인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전 모델과 나란히 비교하면 그릴에 직선라인과 후드 라인에 변화가 있습니다. 차체가 커지면서 기존 모델보다 넓어진 실내와 A필러에서 C필러 넓이가 넓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막대한 개발 비용으로 탄생한 THE K9 기대에 부흥하기 위해 디자인 변화와 성능 향상에 노력했는데 주행에 위협을 주는 요소를 차단하고 최적의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 첨단 안전 기능을 대거 탑재 했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넷 사이트에 많은 스파이샷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위장막으로 철저히 모습을 가리고 있는 프로젝트명 RJ 출시일은 4월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후면도 위장막으로 완벽히 가려서 어떠한 디자인을 선택했는지 확인이 어렵지만 테일램프 U라인으로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큼지막한 듀얼 머플러가 인상적입니다.


후속 K9에 적용될 파워트레인은 3.8리터 NA, 3.3리터 터보, 5.0리터 NA 엔진이 적용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정확한 정보는 기아측에서 오픈하면 상세히 파악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2018 k9 가격은 5,060~8,660만원으로 풀체인지된 THE K9의 가격은 5,000만원 중반에서 8,000만원 후반 정도로 생각됩니다.


2017년 k9 판매량은 1,553대, 2017년 제네시스 G80 국내 판매량은 3만 9,762대로 매우 큰 격차가 있지만 돌아오는 3월 뉴욕 오토쇼에서 공개 후 4월초 공식 출시하는데 성공적인 출시를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