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폭스바겐

폭스바겐 CC후속 아테온 출시일, 가격 확인

폭스바겐 CC후속 아테온 출시일, 가격 확인


국내 수입 자동차 브랜드 1위였던 폭스바겐은 배기가스 조작 사건으로 국내 판매 정지를 당했고 세계적으로 브랜드 이미지 하락과 신뢰도가 무너졌다. 지난 과오를 반성하고 정식 절차를 통해 인증 받아 다시 국내 복귀를 앞두고 있다.


지난 3월부터 파사트 GT를 판매하면서 복귀의 신호탄을 쏘아올렸는데 이어서 4월 18일부터 신형 티구안 판매를 시작했고 폭스바겐 CC후속인 "아테온"을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아테온은 4도어 쿠페 차량이지만 모범생처럼 반듯함과 화려하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조합해 스포티한 느낌을 살렸는데 쿠페이면서 넉넉한 실내 공간과 트렁크를 확보했다. 그래서 오늘은 폭스바겐의 신형 아테온 디자인, 출시일, 가격 정보 등을 알아봤다.



▼ 아테온 디자인 살펴보기


폭스바겐 CC


신형 아테온


폭스바겐 CC 후속으로 출시되는 아테온 디자인 비교를 해보면 CC의 이미지가 남아있지만 전혀 다른 디자인으로 헤드램프, 그릴, 범퍼 등을 변경해 더욱 날렵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했다.



특히 헤드램프와 범퍼 그릴의 일체감이 돋보이는데 DRL(주간 주행등) 라인과 그릴 라인을 연결해 일체감과 안정적인 디자인을 연출했다.




측면과 후면도 살펴봤는데 하단 크롬 몰딩과 듀얼 머플러를 적용해 세련된 디자인과 스포티한 느낌이 강하게 느껴진다. 후면부도 요란스럽지 않고 깔끔한 디자인을 선택해 쿠페와 세단의 느낌을 살렸다.



▼ 아테온 제원, 파워트레인



신형 아테온 엔진 라인업은 2.0 TSI 가솔린 모델과 2.0 TDI로 구성되었지만 국내에는 2.0 TDI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2.0 TDI 엔진의 최대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 성능에 7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었고 연비는 복합 14.8km/l(도심 13.2km/l, 고속 17.3km/l)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공차중량 1684kg에 연료탱크 66리터로 넉넉한 용량이다. 구동방식은 전륜구동으로 공개되었지만 해외에서 사륜구동 모델도 판매하기 때문에 국내에도 사륜구동이 적용될 확률이 높다.




아테온의 차체는 MQB 플랫폼 적용으로 엔진을 가로형으로 배치해 공간 활용이 뛰어나고 코너링에서 안정적으로 주행이 가능하다. 그래서 차체 크기는 전장x전폭x전고, 4860x1870,1440mm에 휠베이스 2840mm로 기존에 비해 전폭 15mm, 전고 20mm 커지고 높아졌으며 휠베이스 130mm 길어져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 실내 및 트렁크 적재용량




실내 분위기는 깔끔하고 트림에 따라 소재가 달라지는데 파사트와 비슷한 실내를 적용했다. 부분적으로 우드를 장착해 고급스런 분위기를 연출했고 아날로그 시계와 커다란 터치 스크린 운전자 편의를 위한 조작버튼 등이 강조된다.





차량의 트렁크 용량도 매우 중요한데 기존 CC와 차별화된 장점으로 트렁크 열리는 방식이 투어링 해치로 뒷유리까지 열리는 방식이다. 개방감이 좋고 물건을 편하게 적재할 수 있으며 뒷좌석 폴딩시 최대 1557리터까지 늘어난다.



▼ 아테온 가격




폭스바겐 아테온 가격을 살펴보자면 디젤 모델은 3만 9675유로 한화로 약 5000만원이다. 하지만 국내에 판매되는 가격을 예상하면 기본 모델이 4000만원에서 최대 7000만원까지 예상된다.


국내 판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해외 판매가격을 기준으로 사람들의 예상하는 가격이 나왔는데 디젤 게이트로 소비자들이 많이 실망한 가운데 폭스바겐은 지속적인 사과와 반성으로 대처하면서 국내에서 다시 해외 브랜드 1위 자리를 탈환이 가능할지 많은 관심이 모여지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