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쉐보레

쉐보레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출시 디자인 비교

쉐보레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출시 디자인 비교


글로벌 GM이 2019년형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는데 국내 소비자 입장에서는 반갑지많은 않은 소식이다. 국내에서 GM이 철수할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신차 소식은 대중의 관심을 사로잡기 힘들다.


현재 GM은 산업은행과 협상 중으로 상황이 어떻게 흘러갈지 모르는 상황이다. 국내 시장에 출시될지 모르는 상황이지만 쉐보레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비교로 달라진 사항을 살펴봤다.


2019 말리부에는 RS 트림을 추가해 스포티한 감성이 더해지는데 먼저 디자인 전면부, 측면부, 후면보 비교를 통해 바뀐 디자인을 살펴봤다.


▼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전면부 비교


(왼쪽-2018년, 오른쪽-신형 말리부 RS)


먼저 전면부 디자인을 살펴보자면 확 달라진 느낌을 받는데 페이스리프트로 부분변경된다고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이 바뀌었다.



디자인 부분 변경이 아니라 풀체인지만큼 확 달라진 전면 디자인 범퍼, 헤드램프, 안개등 모두 변경되었고 전면 위, 아래 2단 듀얼포트 그릴에 크롬 장식을 추가했다. 그릴이 크고 넓어지면서 크롬 장식까지 더해져 화려해진 느낌이 든다.


▼ 후면 비교


(왼쪽-2018년, 오른쪽-2019년)


측면의 변화는 없었고 후면 디자인도 커다란 변화는 없는데 테일램프 캐릭터 라인을 살짝 변경하였고 머플러팁 디자인을 변경했다.


▼ 말리부 실내 인테리어



2019 말리부 실내 인테리어 사진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존 모델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페이스리프트의 경우 실내 디자인은 크게 변경하지 않고 기존 그대로 유지하거나 약간의 변화만 있다.



▼ 2019 말리부 RS




새롭게 신설된 말리부 RS는 앰블럼을 검은색으로 처리되었고 리어 스포일러를 추가해 스포티한 느낌을 살렸다. 또한 새로운 18인치 휠 디자인 및 블랙 스포츠 그릴을 적용했다.



▼ 2019 말리부 파워트레인, 제원



파워트레인을 살펴보자면 1.5리터 터보 모델에 CVT(무단 변속기)가 적용되었고 2.0리터 터보 모델은 9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된다. 그 외에는 기존 모델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유지하는데 풀체인지라면 눈에 보이는 변화가 있지만 부분 디자인 변경에 많은 노력을 했다.



▼ 신형 말리부 가격과 출시일




국내 GM 공장의 존속이 위태로운 상황에서 신형 말리부가 국내에 출시될지는 불투명한 상태인데 만약 국내에서 생산 판매된다면 기존 모델보다 100~300만원 상승된 가격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국내 모든 공장을 철수해 수입 판매로 돌아선다면 가격 상승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나아갈지 지켜봐야 겠다. 신형 말리부 출시일은 돌아오는 가을 미국 시장에 판매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