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BMW

bmw x7 시리즈 최상위 모델 출시일, 가격은?

bmw x7 시리즈 최상위 모델 출시일, 가격은?


BMW X시리즈의 새로운 플래그십 SUV 뉴 X7는 2017년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소개된 BMW X7 i 포퍼먼스 디자인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는데 최근 테스트 차량(위장막) 스파이샷과 BMW측에서 뉴 X7 생산라인을 공개했다.


X시리즈 최상위 모델인 X7이 개발되면서 국,내외 많은 소비자들이 관심과 기대로 기다리고 있다. bmw x7 출시일은 북미와 유럽은 올해말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이고 국내 출시일은 내년초로 예상된다.


▼ BMW X7 스파이샷



(왼쪽-컨셉트카, 오른쪽-스파이샷)


2017년 공개된 컨셉트카와 스파이샷 정면을 비교해봤는데 전면은 컨셉트카와 같이 키드니 그릴을 적용했다. 키드니 그릴은 BMW에서 가장 큰 그릴로 압도적이고 웅장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헤드램프는 풀 LED로 7시리즈와 비슷한 디자인을 선택했고 범퍼 하단에는 그릴만큼 커다란 공기 흡입구를 스포티한 느낌이 강하고 중앙에 전면 레이더를 장착했다.


(위-컨셉트카, 아래-스파이샷)


측면을 살펴보자면 기존 컨셉트카와 거의 유사하게 출시되는데 대형 SUV 답게 크고 멋진 디자인이 기대된다.


(왼쪽-컨셉트카, 오른쪽-스파이샷)


후면부는 컨셉트카와 많이 달라지는 모양새로 테일램프는 7시리즈를 그대로 옮겨 사용했고 테일램프를 연결하는 크롬바로 멋스럽게 장식했다. 범퍼 하단에는 커다란 듀얼 머플러로 다이내믹한 느낌을 강조했다.



유출된 실내 사진으로 아직은 테스트 등 단계로 출시까지는 계속 변화될것으로 보인다.



▼ X7 생산라인 공개



BMW X7 생산라인을 공개하면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는데 미국 스파턴버그 공장으로 X시리즈 5종과 같이 생산된다.



생산 공장 공개로 위장막이 없는 X7을 엿볼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파악하기는 어렵다. 그래도 출시전에 훔쳐보는 즐거움이 아닐까? 새로운 플래그십으로 매우 기대가 높다.



카더라 통시에 의하면 BMW X7 라인업은 6기통, 8기통, 12기통 등 예정으로 출시 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추가될 전망이다.




BMW X7의 가격이 매우 궁금한데 경쟁 차종인 벤츠 GLS, 아우디Q8, 인피니티 QX80 등의 가격과 비슷한 수준으로 생각되는데 X7 가격은 1억 3천~2억 사이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