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BMW

2019 미니쿠퍼 해치백 JCW 리뷰 제원 가격은?


BMW에 속한 브랜드 미니는 개성있고 재미있는 차량으로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매우 높습니다. 미니쿠퍼는 3도어 해치백, 5도어 해치백, 컨버터블, 클럽맨, 컨트리맨 그리고 고성능 모델인 미니 쿠퍼 해치백 JCW(John Cooper Works)으로 구성됩니다.

그 중에서도 미니쿠퍼 역사상 가장 강력한 파워를 가진 미니 존 쿠퍼 웍스 모델에 대하여 알아봤는데 개성과 퍼포먼스 모두를 가진 모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미니 특유의 감성을 그대로 지닌 모습으로 동그랗고 커다란 헤드램프가 돋보입니다. 전면 범퍼에 대형 공기 흡입구와 추가 냉각기를 장착해 엔진의 고성능과 브레이크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적정한 온도를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빠른속도에 빠르게 반응할 수 있는데 고성능 브레이크가 필수적으로 필요한데 고성능 브레이크를 장착하기 위해 가벼운 18인치 5스포크 합금 휠을 설계하고 John Cooper Works 배지를 단 칠리 레드 색상의 4-피스톤 고정 캘리퍼 브레이크를 장착했습니다. 급회전 및 급격한 속도 변화에 민첩하게 반응해 제동력을 선사합니다. 측면 휀다에는 존 쿠퍼 웍스 배지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차량의 크기는 전장 3874mm, 전폭 1727mm, 전고 1414mm, 휠베이스 2495mm 입니다.



후면 상단에 배치된 JCW 전용 리어 스포일러는 2개의 구멍이 있는데 공기역학적인 기능으로 저항을 줄이고 도로에 밀착될 수 있도록 압력을 더해줍니다.

또한 중앙에 배치한 크롬 도금 듀얼 머플러팁은 시동 거는 순간 강력한 파워가 느껴지는 배기음을 선사하며 스포츠 모드에서 나오는 배기음은 어떠한 사운드보다 짜릿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스포츠 스티어링 휠은 완벽한 그립감으로 운전의 재미를 돋아주고 뻥 뚫린 고속도로에서는 스포츠 모드로 변환해 시원한 주행을 선사합니다. 또한 투톤 컬러로 조합된 스포츠 시트는 고속으로 커브길에 진입해도 스포츠 시트가 몸을 감싸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시켜 줍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속도, 기어, 최적 변속시점, 엔진 회전 속도 등 운전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선명하게 확인이 가능하며 불필요하게 뺏기는 시선을 최소화 했습니다.



2019 미니쿠퍼 3도어 해치백 JCW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 터보 엔진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32.7kg.m 성능을 발휘하고 자동 6단(스포츠) 변속기를 조합해 복합연비 11.9km/l, 도심 10.6km/l, 고속 13.9km/l 효율이 나옵니다.


존 쿠퍼 웍스 3도어 해치백 가격은 5030만원 입니다. 이 외에도 존 쿠퍼 웍스가 적용된 컨버터블 5570만원, 클럽맨 ALL4 5500만원, 컨트리맨 ALL4 5900만원입니다.

2018 미니 컨트리맨 리뷰 가격, 제원 확인

2018 BMW i3s 작지만 강력한 전기차 가격, 제원 리뷰

폭스바겐 신차 소형 SUV 티크로스 2019 출시 가격은?

확실한 존재감 BMW X2 드디어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