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쌍용

2018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가격, 제원


2018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가격, 제원


국내에서 유일하게 픽업트럭을 생산 및 판매하는 쌍용자동차는 다른 회사에서 생산하지 않는 픽업트럭 틈새 시장을 끊임없이 공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픽업트럭의 인기가 다른 차량과 비교하면 높지는 않지만 기다리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기존 픽업트럭을 소유한 분들은 쌍용 픽업트럭을 지지하고 관심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캠핑이나 여행을 자주 다니는 분들은 픽업트럭에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로 상용트럭과 SUV 중간의 위치에서 실용성이 뛰어난 차량입니다.



▼ 렉스턴 스포츠 제원



파워트레인은 LET 2.2리터 디젤 엔진으로 최대출력 181마력 최대토크 40.8kg.m에 아이신(Aisin) 자동 6단 변속기 연비 10.1km/l, 수동 6단 변속기 11km/l 입니다. 구동 방식은 후륜구동, 파트타임 4륜 구동입니다.




차체는 고장력 강판을 79.2% 적용해 충돌 시 탑승자의 안전을 최대한 보호하도록 설계되었고, 엔진과 현가장치를 프레임에 장착함으로 비포장도로, 과속방지턱 등 노면 충격을 차단과 노면 소음과 엔진 소음을 최대한 차단하도록 설계된 초고장력 쿼드프레임을 선택했습니다.


▼ 차체 크기 및 용량



기본형 렉스턴 스포츠 크기는 전장x전폭x전고, 5,095x1,950x1,840mm에 휠베이스 3,100mm 입니다.




데크 적재용량은 1011리터로 롱바디 타입으로 변경 시 약 150리터 증가된 1161리터 입니다. 또한 데크 파워 아웃렛 기능을 국내 최초로 적용 했는데 차량 외부에서 어댑터 없이 12v-120W 사용 가능하게 만들었고 회전식 데크 후드로 적재 물건을 고정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 데크 순정 변경 사양



데크는 하드탑, 하프탑, 쿠페탑, 엣지탑 선택이 가능하고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렉스턴 스포츠 롱바디 크기 및 가격



평택에서 주행테스트 시행으로 위장막 사진이 많이 유출되었는데 롱바디 모델 차체 크기는 전장 5,400mm로 실내는 일반형과 큰 차이가 없고 적재공간을 약 400mm 늘려서 적재 용량을 최대화시켜 막강한 실용성 모델로 탄생할 예정입니다.





렉스턴 스포츠 가격은 2,320만원에서 풀옵 시 3,648만원에 판매하는데 롱바디 타입은 기본형보다 약 200만원 높게 책정되어 2500만원 정도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유출된 사진을 보시면 후륜 서스펜션을 기존 5링크에서 판 스프링으로 교체했는데 판 스프링은 물건을 많이 적재하는 트럭에 사용되는데 롱바디 모델에 판스프링을 적용은 실용성에 중점을 준다는 의미로 생각됩니다.


판 스프링은 저렴한 가격과 큰 충격에 강하지만 작은 충격에 약해서 승차감이 기존 모델보다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롱바디 모델에는 좋은 선택으로 보여지고 저렴한 가격으로 차량 가격 상승을 최소화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