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자동차/기아

올뉴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달라진점?


올뉴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달라진점?


기아자동차의 소형 SUV 스포티지는 1993년 1세대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소비자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모델로 기아차의 효자 모델입니다. 하지만 스포티지R 에서 올뉴 스포티지로 풀체인지 당시 기억 하십니까?


기존 스포티지R은 인기가 매우 높아 신차 및 중고차 거래도 활발했는데 풀체인지 디자인에서 호불호가 확실하게 갈라져 많이 걱정했지만 풀체인지 후 매달 꾸준하게 3,000~4,000대 이상 판매량을 기록했는데 2017년 올뉴 스포티지는 국내 4만 2,232대, 해외 41만 5,558대 총 45만 7,790대 판매를 기록했습니다.



사람들의 우려와 달리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스포티지가 페이스리프트 소식이 전해졌는데 테스트 차량 위장막 스파이샷을 기준으로 어떠한 부분이 달라지는데 예상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 정면 비교샷



기존 모델과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변경 사항 보이시나요? 몇 가지 살펴보면 정면 보닛 디자인은 기존과 동일로 보여지고 헤드라이트와 안개등, 사이드 미러 변경으로 보입니다.


기존 4구 LED 안개등을 1구로 변경, 사이드 미러 모양이 둥그스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헤드라이트는 최근에 풀체인지한 K3와 동일하게 변경한것으로 보여지는데 개인적으로 K3 풀체인지 변경 부분에서 헤드라이트를 가장 좋아했는데 독특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분위기 변화가 예상됩니다.


▼ 측면 비교샷



측면 비교는 커다란 변화가 없지만 휠 디자인과 프론트 휀다 방향등이 보여지는데 최근 출시 차량에는 적용하지 않는데 조금 의외인 부분인데 오래된 자동차로 보여지지 않을지 걱정인데 정식 출시에 없어질 수 있으니 지켜봐야 겠습니다.



▼ 후면 비교샷



후면에서는 리어 테일램프 모양이 바꼈는데 기존 모델보다 얇아지고 LED를 수평으로 배열했는데 개인적으로 기존 리어 테일램프가 예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외는 위장막으로 특별하게 달라진 부분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올뉴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는 많은 소비자들이 기대하고 있는데 또 다른 변경 사항이나 소식이 있다면 바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