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신형 SUV 텔루라이드 디자인 공개 스파이샷

Posted by 사용자 상상, 현실이 되다
2018.09.05 12:38 국내자동차/기아


기아 자동차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하는 대형 SUV 텔루라이드 모델이 위장막 없는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위장막 포착 및 예상도를 통해 상상해온 모습과 비슷한 디자인입니다.



예전에 공개된 텔루라이드 콘셉트 차량과 상당히 비슷한 부분이 많습니다. 콘셉트카와 다른 부분을 비교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면 비교 사진을 보시면 가로형 헤드램프가 세로형으로, 범퍼 하단에 LED 주간 주행등으로 보여지고 공기 흡입구도 생겼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크롬 소재는 없앤듯 보여지고 전체적으로 비슷한 이미지로 디자인이 나왔습니다. 다만 큼지막한 얼굴에 작은 헤드램프가 조금 아쉽습니다.


(사진출처 - 팔리세이드 LX2 동호회)


측면 또한 거의 동일한 모습과 크기를 갖습니다. 대형 SUV으로 매우 길어보이는 측면 모습 그리고 보닛부터 후면까지 이어지는 각진 라인이 독보입니다.


콘셉트 차량과 도어 핸들 위치가 다르고 B 필러 하단에 크롬 소재로 포인트준 부분도 동일합니다. 앞 휀더 아래에 위치한 크롬소재 장식은 제거된걸로 보여집니다.


(사진출처 - 팔리세이드 LX2 동호회)



후면 디자인 비교를 보시면 테일램프는 `ㄱ'자 형태로 콘셉트카와 같은 모양입니다. 그래픽 디자인이 다르고 램프의 길이가 줄어들었습니다.


콘셉트 차량은 후면 중앙에 기아 엠블럼 그리고 밑에 텔루라이드 각인이 있지만 공개된 디자인에는 텔루라이드 각인이 없어지고 반으로 나뉘어 번호판 라인과 트렁크 도어 핸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머플러 역시 양쪽이 아닌 오른쪽에 트윈머플러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기아 대형 SUV 텔루라이드 디자인이 완전 공개되면서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공식 공개가 아닌 스파이샷으로 양산차량 여부는 확신할 수 없습니다.


콘셉트차량과 비교하면 거의 대부분 비슷하며 잘 다듬어진 형태로 디자인이 나왔으며 조금 아쉬운 부분만 고친다면 멋진 차량이 탄생할것으로 보여집니다.


쌍용 G4 렉스턴 출시로 기아 대형 SUV 모하비 판매량이 감소해 2위의 자리로 밀려난 상황으로 기아의 새로운 대형 SUV 텔루라이드의 출시로 판매량을 다시 가져올 수 있을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