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자동차/재규어

재규어 e페이스 출시 제원, 가격은?


재규어 e페이스 출시 제원, 가격은?


재규어 최초의 소형 SUV e페이스(E_PACE)를 8일부터 국내 사전계약을 시작했다. F-타입에서 영감을 받아 역동적인 디자인을 살려 스포츠카의 디자인과 성능으로 다이나믹한 주행성능과 재규어의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개발했다.


재규어 드라이브 컨트롤 시스템은 노멀, 에코 다이나믹, 윈터 모드를 설정으로 운전에 재미를 더한다. 또한 저마찰 및 전체 알루미늄 구조로 만들어진 인제니움 엔진은 진동이 적고 부드러운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 디자인 엿보기





전면에 위치한 대형 라디에이터그릴 중앙에 엠블럼을 위치시키고 범퍼 하단에 공기 흡입구에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했다. 또한 재규어 e페이스는 고성능 컴팩트 SUV로 F-페이스에 적용된 패밀리룩을 적용했으며 랜드로버 이보크와 동일한 플랫폼을 적용한 모델이다. 특히 프론트 그릴부터 리어스포일러까지 이어지는 라인을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 재규어 e페이스 파워트레인



재규어 E-PACE에 적용된 엔진은 워즈오토에서 선정한 "2018 10대 베스트 엔진"인 올-알류미늄 구조인 2.0리터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으로 최대출력 249마력 최대토크 37.2kg.m에 최고속도 230km/h에 제로백 7초를 기록한다.


자동 8단 변속기와 인텔리전트 4륜구동으로 운전의 즐거움과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드라이빙 포퍼먼스를 실현한다.


차량의 크기는 전장 4,395mm, 전폭 1,984mm, 전고 1,638mm에 휠베이스 2,681mm 이다.


▼ 유로 NCAP 안정성 평가 최고등급



유로 NCAP에서 평가를 받았는데 최고 등급인 별 5개 획득으로 모든 탑승자와 보행자까지 보호하는 기술로 모든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안전 사양으로는 차선 유지 보조 기능, 운전자 상태 모니터링, 크루즈 컨트롤 및 속도 제한 장치, 전방 및 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360도 서라운드 카메라, 고속 비상 브레이크, 사각지대 보조 기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큐 어시스트 등이 있다.



특히 보행자와 충돌 시 범퍼에 장착된 센서가 감지하고 보닛 아래에 숨겨져 있는 에어백을 트리거하면 보닛이 열리면서 외부 에어백이 전개되어 보행자가 앞유리에 부딪히지 않도록 방지하는 보행자 에어백이 장착되었다.


▼ 실내 및 트렁크




재규어 특유의 고급스러운 느낌과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간결한 인테리어 분위기를 나타낸다. 동급 최대의 실내 공간을 자랑하는데 센터 콘솔에는 750ml 4병을 보관할 정도로 넓고 깊은 공간과 양쪽 프론트 도어에는 1.5리터 물병을 보관이 가능하다.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앰비언트 인테리어 라이트는 실내 조명으로 10가지 컬러로 구성되고 분위기 연출과 유니크한 디자인 효과를 강조한다.


센터페시아에는 10인치 터치 스크린으로 스와이핑, 핀치 제스처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고 메리디안(Meridan) 사운드 시스템은 실내에서 생동감 넘치는 음악 감상을 지원한다.




트렁크 적재 용량은 기본 577리터를 제공하고 2열 폴딩시 최대 1,234리터 적재공간이 확보된다.


▼ 재규어 e페이스 가격





e페이스 트림은 E-PACE 4,330만원, S트림 5,040만원, SE트림 5,520만원, HSE트림 6,060만원부터 시작한다.


R-Dynamic S트림은 5,440만원, SE트림은 5,920만원, HSE트림은 6,460만원부터



e페이스 퍼스트 에디션은 6,960만원부터, 퍼스트 에디션은 첫 연식에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모델이다. e페이스를 구매하면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